금융맨직장인의 블로그

블로그 개설 23일만에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기 본문

블로그 가이드

블로그 개설 23일만에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기

금융맨직장인 2019. 9. 11. 16:08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보다 더 기쁘고 행복한 상태로 포스팅을 할 것 같습니다!! 끼야!!!ㅋㅋㅋㅋㅋㅋ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날인데요!

사실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조건은 명확히 나와 있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들 마다 추측할 정도일 뿐이여서

구독자님들도 참고로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인증 갑니다~~!!!ㅎㅎ


뭐든지 합격메일을 받으면 참 기분이 좋은것같아요! 하하


저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결제정보 등록 및 HTML 태그추가를 마친 후 정확히 1일 뒤에 승인을 받았는데요.

그 과정을 하나하나 사진과 함께 설명드려볼게요~! 한번 찬찬히 읽어보시고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받으시는 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사이트맵 게시글을 제외하고 20개의 글을 쓴 후에 애드센스승인 신청을 하였고, 글자수는 1000자보다 적게 썼던것같아요! 사진도 그렇게 많지 않았고 블로그의 주제도 다양하게 작성했었습니다.)


저는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를 접한 후부터 한번 부업으로 블로그를 만들어 여러 정보도 제공해보자고

생각하여 글을 하나씩 써보기 시작했습니다. 첫 글은 8월 19일에 작성했었구요, 이 때는 여러 유튜브영상을 보면서

하나하나 실험해보는 방식이었습니다.


글의 카테고리는 이것저것 정말 다양하게 작성했어요.

맛집, 금융 관련 저만의 분석, 서평, 취업 꿀팁 등등 블로그는 작성하는게 재밌어야한다는 생각이어서 꼭 테마를

정해서 하나만 작성하지는 않았습니다.

많은 블로그에서 하나의 테마를 정해서 꾸준히 써야 애드센스 승인이 날 것이라는 의견들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그렇지 않았다고 생각이 되어요!


심지어 저는 애드센스를 신청한 어제가 최고로 높은 방문자수였고 역사상 가장 많은 방문자수가 17명밖에 안 되었습니다. 

방문자수도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심지어 제 블로그의 가장 조회수가 많은 인기글인 '남포면옥' 맛집 후기의 경우도

사진 6개에 글자수는 공백제외하고 461자밖에 안되었어요.

대부분의 맛집 후기나 취업꿀팁, 서평 등도 그렇게 길게 쓰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사진도 많아야한다 혹은 반드시 1000자 이상 작성해야된다는 이야기도 저는 음 글쎄~ 였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생각하기에 방문자수도 하루 최대 17명밖에 안되고, 글의 사진수나 글자수도 그렇게 많지 않았으면서, 심지어 일관되지않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20개의 글을 작성하였는데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이유가 뭘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이제부터 하나하나씩 써볼게요!


1. 최적화작업

저는 블로그를 만들고 얼마 안되어서 네이버, 구글, 빙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사이트맵 등록과

최적화 작업을 했습니다! 특히 구글 웹마스터도구에서 최적화작업을 하는 것이 애드센스에서도 참고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사이트맵, RSS 등록 및 URL의 색인 요청 등을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는 애드센스 승인뿐만아니라 방문자수를 늘리는 좋은 방법이니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2. 꾸준히 글을 작성한다.

저는 1일 1포스팅까지는 아니더라도 하루라도 안거르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꾸준히 글을 쓴지는 8월 24일부터였으니 약 18일정도를 하루에 하나 혹은 이틀에 하나, 아니면 2~3일 거르게

되었을 때는 2개씩 포스팅 등 포스팅에 대한 성실도를 보여주려고 했어요!


3. 포스팅 하나를 하더라도 수요자입장에서 글을 쓴다.

저는 글을 쓰는게 귀찮더라도 뭔가 제가 꼭하고 싶은말을 쓰고, 독자가 읽기에 유용할 것같은 글을 쓰도록

노력했어요. 그래야 이탈률도 낮추고 글에 머무는 평균세션시간이 올라간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참고로 제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체크한 평균세션시간과 이탈률은 다음과 같으니 독자여러분께서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셔서 나의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과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얼마나 되는지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저는 애널리틱스 어플을 받아서 열심히 모니터링했습니다:))

(최근 특히 며칠간 이탈률도 50프로까지 낮고 세션시간이 길었어서 운이 좋았던것같아요!)


4. 구글 애드센스 신청시 결제정보와 애드센스 태그를 사이트에 연결하기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나서 하루이틀정도 기다려봤었는데 응답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메일을 확인해보니까 HTML파일을 태그사이에 넣어서 사이트를 연결하라는 이야기를 해서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그전에 결제정보를 입력하고나서, 메일에 설명되어있는 과정대로 저의 블로그 HTML태그에

코드를 붙여넣기하였습니다. 그러고 나서 1일이 지난후에 승인 메일이 왔었구요.

따라서 저는 이 과정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이과정을 안하시고 오랫동안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이과정을 꼭 추천드립니다.


써보니까 진짜 별거 없는 것 같아요.. 왜 승인이 났지...?

그만큼 애드센스 승인은 쉽다고 할 수 있겠죠? 이제 수익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앞으로도 더 양질의 글을 올려야겠다고 다짐하게되네요!ㅋㅋ

별거 없는 후기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Comments